굿뉴스요양병원 채용안내
이 주의 묵상

이 주의 묵상

큰 기쁨 좋은 소식(부산 한사랑교회 방영식 목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1-07 15:40 조회1,884회 댓글0건

본문

2019.12.18.

큰 기쁨 좋은 소식

부산 한사랑교회 방영식 목사

<누가복음 210~14>

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11.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13.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12월은 성탄절이 있는 달입니다. 얼마 있지 않으면 성탄절이 옵니다. 미리 성탄인사를 나눕시다.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 말씀을 전하기 위해서 부산에서 일찍 출발해서 이곳까지 와서 말씀을 전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이종삼 목사님과는 대학 시절에 만나고 40년 만에 처음 만나는 만남입니다. 40년 전에는 이렇게 엄청난 일을 할 줄을 미처 몰랐습니다. 청년 때는 형 아우하며 지낸 사이였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이렇게 이루어 놓았으니 이 정도면 거제도의 유지가 아닙니까?. 너무나 감사하고 내 자신이 뿌듯합니다.

정해진 시간이라 말씀의 핵심적인 내용만 나누겠습니다.

성탄의 소식을 천시들이 목동들에게 전해 줍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좋은 소식이라고 합니다. 좋은 소식은 복음입니다. 복음은 Good News입니다. 보통 좋은 소식이 아니라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Great Good News 어마어마한 기쁨의 큰 소식이다. 라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은 정말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이 기쁨의 큰 소식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멘이라고 대답을 하시지만 이 중에는 나와는 아무 상관없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성탄이 오면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이 누구입니까? 제가 볼 때는 교회가 아니고 물건을 파는 백화점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우리들 보다 앞서서 크리스마스트리로 장식을 하고 손님을 모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 왜 크고 놀라운 좋은 소식입니까?

왜 모든 사람들에게 기쁨이 되는 것입니까? 그분이 가지고 있는 이름 속에 그 답이 들어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때 3가지의 이름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한번 따라 해 보세요. 임마누엘, 예수, 그리스도 이 3가지 이름만 잘 해석하면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게 되고 기독교에 대하여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첫 번째 임마누엘, 아이가 태어날 것인데 그 아이는 임마누엘이라 할 것이다. 이 뜻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 나와 함께하신다. 는 뜻입니다. 예수님이 오신 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기 위해서 오신 것입니다. 남녀노소, 세계의 수많은 민족 누구나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는 것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것입니다. 성탄의 기쁜 소식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늘 함께하신다는 것입니다. 마치 물고기가 물속에 사는 것같이 물고기가 물을 떠나면 살 수 없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속에서 함께하는 것인데 그것을 깨닫는 사람이 있고 늦게 깨닫는 사람이 있는 것입니다. 늦게 깨달았다고 해서 하나님이 나와 상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낮고 천한 모습으로 우리가 있는 곳을 찾아오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려고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깨닫게 되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 늘 함께하시는 임마누엘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예수, 아이가 태어나면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라는 뜻이 무엇입니까?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라는 뜻입니다. 우리 인간은 죄에 빠져 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죄가 있으면 심판을 받고 처벌을 받았지만, 신약시대는 우리가 아무리 큰 죄를 지었다 해도 처벌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대상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속해 주셨기 때문에, 우리의 죄가 아무리 크다고 해도 그 죄보다 하나님의 은혜가 더 크다. 라고 종교개혁가 말틴 루터가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에 대하여 처벌하시기 위해서 오신 분이 아닙니다. 자기 백성들을 어떠한 죄의 자리에서라도 치유하고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서 최고의 치유자이십니다.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시고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그리스도를 믿으시기 바랍니다. 신학자 로루팡은 희망의 시작이라는 책에서 나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면 나는 희망이 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절망상황에서도 포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와 함께하시는 예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예수님의 이름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는 인류를 구원할 자 즉 메시아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최고의 지도자, 영도자이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으로 모셔야 합니다. 나의 최고의 스승, 나의 최고의 지도자, 이 지구의 역사상 예수그리스도만큼 위대하신 지도자는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기 혼자 잘났다고 하신 분이 아닙니다. 갈릴리 호수가의 어부들을 불러서 제자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을 떠나시면서 예수님께서 하시지 못한 일들을 제자들에게 맡기시고 떠나셨습니다.

저는 성경을 공부하면서 예수님의 위대한 선언을 발견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내가 한 일을 너희들도 할 수 있다고 하신 말씀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한일보다도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선언을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성령님이 함께하신다면 어떠한 일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말씀을 100%로 믿습니다.

좋은 지도자와 스승은 자기를 내세우기보다 아랫사람이나 제자들이 더 잘되기를 바라고 그렇게 키우는 자입니다. 예수님은 그런 면에서 보면 최고의 지도자입니다. 이 거제도 이종삼 목사님과 같으신 주의 종이 계신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주의 종과 함께 동역하시는 여러분들도 큰 축복입니다.

이제 말씀을 끝내겠습니다. 무엇이 큰 기쁨의 소식입니까?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54   l   대표전화 : 055-634-0675   l   팩스 : 055-633-2322   l  장례식장 : 055-633-0844
    Copyright@2018 GOOD NEWS CAR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요양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

거제재활병원